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논산시의회 의원 초청해 글로컬대학 추진 설명회 열어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논산시의회 의원 초청해 글로컬대학 추진 설명회 열어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11-22 조회 563
첨부 jpg 논산시의회 의원 초청 건양대 글로컬 설명회 기념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논산시의회 의원 초청해 글로컬대학 추진 설명회 열어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가 20일 오전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논산시의회 의원을 초청해 글로컬대학 사업 선정 이후 추진된 사업현황에 대해 브리핑하는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는 건양대 글로컬대학사업단장인 최임수 부총장이 사업 주요 추진 내용을 설명하는 한편 논산시의회 의원들로부터 대학과 지역간 협력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24 글로컬대학 사업에 선정된 건양대는 '지역과 함께 세계로, K-국방산업 선도대학' 비전을 설정하고 ▲국방산업 중심의 지역발전 선도대학 ▲학생 중심의 국방융합인재 양성대학 ▲세계와 지역을 잇는 글로컬대학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K-국방 산학협력 허브화', 'K-국방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개방을 통한 지역과 대학의 글로벌 성장' 등 3대 전략과 함께 K-국방 생태계 및 협력 플랫폼 구축, K-국방 인재양성 및 R&BD 활성화, 학생주도 맞춤형 학습모델 Design You, 학생설계 레고형 교과 및 교육과정 혁신, 지역정주를 통한 동반 성장 등 9대 세부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건양대 김용하 총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이번 글로컬대학사업 설명회를 통해 건양대와 논산시의 미래 청사진을 시의원들께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와 연계된 글로컬대학사업은 대학 혼자만의 힘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과제들이기에 앞으로 지역사회와 다양한 지역공동체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논산시 발전 방향을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